본문 바로가기

별별뉴스

[ 충격 ] 마이클잭슨 사망 원인은?

[충격]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25일(현지시간) 돌연 사망한 것과 관련해 사망 여부와 원인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AFP,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 주요 외신들은 마이클 잭슨은 25일 오후 12시께 급성심정지(caediac arrest)로 심장마비 증세를 보여 로스앤젤레스의 한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으나 사망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현지 긴급구조대 의료진이 마이클 잭슨의 자택에 도착했을 때 이미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는 상태였고, 심폐소생술을 시도한 뒤 UCLA 메디컬센터로 옮겼지만 차도가 없었다고 외신은 전했다. 당시 구급차에는 마이클 잭슨의 어머니가 동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 하지만 대부분의 외신들은 마이클 잭슨의 사망 원인을 급성 심정지(caediac arrest)로 인한 심장마비로 보고 있다. 급성심정지는 심장 기능이 순간적으로 정지되는 현상으로 심정지가 3분 이상 지속되면 뇌가 지속적인 손상을 받게 되며, 5분 이상 산소 공급이 중단되면 사망하게 된다.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26일 잭슨의 시신을 부검할 예정이다.

40년 넘는 세월 동안 ‘팝의 황제’로 군림한 마이클 잭슨은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뽐내며 주목 받았다.

노래뿐 아니라 댄스 역사에도 한 획을 그은 잭슨은 ‘빌리 진’을 통해 선보인 문워크 등이 전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으며 명실공히 세계적인 스타로 군림했다.

몇 번의 이혼과 이동 성추행 사건, 희귀병과 성형 수술 부작용 등 개인적인 인생사는 평탄치 않은 잭슨이었으나 여전히 팬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현재 심장마비 후 그가 옮겨진 LA의 UCLA 메디컬센터에는 그를 애도하기 위해 모인 수 백 명의 팬들과 취재진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 마이클잭슨, Michael Jackson - Making of We are the World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ㅠㅠ

출처 :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0906260827071142&ext=na